디자인은 사람들 간 다양한 문제를 도출하고, 시각적/경험적 방법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이고 종합적인 프로세스를 제시합니다. FLO는 혁신적으로 진화하고 있는 미디어 기술환경, 소비자가 주도하는 시장 트렌드, 사회문화의 변화양상 등을 종합적으로 조망하고 탐구하여 디자인 솔루션을 찾아 낼 수 있도록 디자인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FLO교육의 핵심 콘텐츠는 디자인 기획, 서비스디자인, 친환경디자인, 경험디자인으로서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인포그래픽디자인], [디자인기획의 기본], [친환경·지속가능 디자인] 교육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청년맞춤형 훈련] 교육, [디자인기획]교육, [친환경·지속가능 디자인]교육, 산학주도[AI연계콘텐츠 혁신인재 양성] 교육, 공기업(코레일) 대상 [컬러커뮤니케이션] 교육, 특성화고 [디자인 탐구]교육등을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서비스디자인은 비즈니스 전반과 공공영역에서 고객/소비자가 대면하는 모든 채널에서 경험하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경험의 가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문제의 발견을 위한 사용자 및 사용환경 리서치, 문제해결을 위한 서비스의 정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해 제공하는 솔루션 개발에 이르는 과정형 디자인 프로젝트입니다.

서비스 디자인은 일회성 디자인 결과물이 아닌 고객과 제공자 간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하여 최적의 서비스 솔루션과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FLO의 서비스디자인은 사용자 니즈 및 사용환경, 이해관계망을 심층적으로 파악하여 다층적인 문제해결안을 제시하고 공공영역과 기업의 비즈니스로 실현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서비스디자인은 개발 결과물을 수용하는 일방적인 과정이 아닌 고객 다수에 의한 문제 의 발견 및 제시, 서비스 이해 관계자간 커뮤니케이션과 합의, 서비스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전문가 그룹의 심층 논의에 의하여 수행되는 합의기반 디자인 프로세스 입니다.

FLO는 고객과 서비스제공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 솔루션 도출을 위하여 [서비스디자인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워크숍이 전문가에 의한 지식과 정보 전달 위주로 진행되는 반면, 서비스디자인 워크숍은 참여자의 합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최적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 워크숍입니다. 공공 영역와 서비스 비즈니스 영역에 적합한 퍼실리테이터가 참여자들의 역동적인 토론을 통해 다양한 문제 제기와 아이디어를 도출해 내며 핵심 콘텐츠를 구조화 하고 이를 다시 참여자와 공유하여 최적의 문제해결 아이디어를 도출해 내는 FLO의 풍부한 경험은 서비스의 안정화와 지속화, 확장 가능성을 지닌 서비스 솔루션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브랜딩은 제품 및 서비스의 탄생-성장-위기극복-안정화를 투영하는 아이덴티티 입니다. 브랜드의 성공적인 안착 및 지속화는 수용자와 고객이 대면하는 다양한 서비스 채널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전달하며 고객과 환경의 변화에 따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솔루션과 함께 진행 되어야 합니다. FLO의 브랜딩과 UX 컨설팅은 기업과 서비스의 브랜드 활동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인 Visual Identity를 제공함은 물론, 브랜드를 둘러싼 다양한 이해관계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Behavior Identity, 구성원과 구성자원 모두가 브랜드의 개성과 자부심을형성하도록 하는 Mind Identity를 통합적으로 제공 합니다.
FLO의 UX 컨설팅은 온라인서비스 환경과 사용자 경험의 관계를 최적화 하는 정보 설계와 UI를 위한 기획과 가이드라인을 중심으로 제공됩니다. FLO는 헬스케어 솔루션 공동개발과 서비스디자인 경험의 축적을 바탕으로 의료서비스 UI/UX 컨설팅에 특화되어 있으며 클라이언트 개발팀의 다양한 요건 및 유형에 따라 UX조사 및 분석, UI 프로토타이핑, UI 상세가이드라인, 사용자 휴리스틱 분석 등을 유연하게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중소규모 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의 개발 UI개발 접근성을 높이며 의사결정 및 비즈니스 실행의 속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