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Description

컬러 커뮤니케이션

컬러는 형태와 함께 대표적인 시각 언어이자, 인지와 행동 그리고 정서와 감정을 구성하며 디자인 비즈니스를 고도화 하고 다채롭게 만드는 문화 콘텐츠 입니다.
FLO는 ㈜IRI색채디자인연구소에서의 다년간 컬러디자인 및 컨설팅 전문성을 바탕으로 컬러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였습니다. 컬러 컨설팅 분야로는 컬러 마케팅, 환경및 제품 컬러 컨설팅, 정보컬러 컨설팅이 있으며 교육 분야로는 퍼스널컬러, 컬러테라피, 컬러 기호학이 있으며, 컬러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니즈를 가진 그룹을 대상으로 맞춤형 컬러 교육을 합니다.

[퍼스널컬러]
01. 퍼스널 컬러의 이해
02. 퍼스널 컬러 진단
03. 퍼스널 컬러 연출
[컬러테라피]
01. 색과 심리
02. 선호컬러
03. 컬러테라피 예시
[컬러 기호학]
01. 컬러의 역사적 스토리
02. 컬러의 사회심리
03. 컬러 마케팅

친환경/지속가능 디자인

디자인과 비즈니스에서 친환경 지향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요건이 되는 추세입니다. FLO는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친환경·지속가능 디자인] 교육안 개발 콘텐츠를 바탕으로 소비 트렌드 주류가 된 친환경 이슈, 각 디자인 영역의 친환경 디자인 방법, 친환경 비즈니스 및 친환경디자인 적용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풍부한 사례와 함께 제공합니다. 또한디자인 프로세스에서 ESG경영에서의 친환경 적용을 위한 사례 워크숍을 기획하여 운영하고자 합니다.

01. 소비 트렌드의 변화
02. 친환경디자인의 이해
03. 친환경디자인 탐구
04. 친환경/지속가능 비즈니스의 이해
05. ESG경영의 디자인 확산

디자인기획

디자인 실무에서 기획자와 개발자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주요 역량은 디자인기획입니다. FLO는 한국디자인진흥원의 [디자인기획의 기본 이해] 교육안 개발 콘텐츠를 바탕으로 디자인 비즈니스를 고도화 하고 발굴하는 도구로서 디자인기획안 작성을 위하여 디자인 기획의 전반적인 이해와 기획 방법, 기획서에 최적화된 글쓰기 사례, 디자인기획서의 특장점인 콘텐츠 시각화를 위한 방법 등 기획에 대한 다면적 접근 교육을 제공합니다.

01. 디자인 기획의 기본 이해
02. 디자인기획의 방법
03. 기획서 글쓰기 원칙
04. 기획콘텐츠 시각화

서비스디자인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디자인 지향은 디자인과 비즈니스 전반에 적용되는 태도이자 방법입니다.
서비스디자인과 서비스문제 해결 워크숍에 다년간 경험과 실행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FLO는 서비스디자인에 관심있는 입문자, 리서처, 디자이너, 퍼실리테이터를 대상으로 FLO의 역량을 집대성한 서비스디자인 교육을 제공합니다. 일반적 서비스디자인 교육이 프로세스와 맵 등 결과물 중심으로 진행되는 것에 반하여 FLO의 교육은 공동의 문제도출~아이디어 수렴 단계에서 핵심적 가이더인 퍼실리테이터의 워크숍 운용방법에 특화하여 다양한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최적의 아이디어를 촉진할 수 있는 역량을 돋우워 줍니다.

[서비스디자인 프로세스]
01. 서비스디자인 방법
02. 디자인씽킹적용 방법
03. 커뮤니티 서비스디자인
04. 서비스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