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Description

청주시 모충동 구룡축제 브랜드개발

지역 축제는 지역이 가진 역사/문화적 자원의 발굴 및 적용, 지역 주민 커뮤니티의 축제에 대한 기대와 지속화 가치를 융합하여 주민의 자발성을 토대로 한 행사여야 성공적으로 안착 할 수 있습니다.
FLO는 20년전 맥이 끊긴 청주시 모충동의 구룡축제를 되살리기위한 주민 워크숍을 통해 축제에 관한 문제점과 축제의 방향성을 도출하였으며 구룡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 구룡축제 BI 및 행사용 브랜드 채널인 어플리케이션들을 개발하였습니다.
축제 심벌은 중국, 일본의 용과는 달리 [통일신라 추녀마루 용면와]의 정면 용 형상을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유난히 풍부한 모충동의 샘 의미를 내재한 원형, 구룡산 자락을 의미하는 삼각형을 비주얼 모티프로 삼았습니다. 원형과 삼각형의 모듈로 구성된 심벌은 청룡과 황룡으로 이원화 하였으며, 축제의 의미와 활기를 더해 줄 깃발, 베너, 에코백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지역 어르신 부터 아이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축제 브랜드를 경험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제공하였습니다.

Symbol

Signature

Color Identity

Wordmark

Emblem

Graphic Pattern

삼각형 모티프

영기문 모티프

원형 모티프

Application

종이백

장식용 깃발

에코백